안녕하세요. 글은 안남기지만 꽤 오랫동안 봐온 구독자입니다. 2011년 와이프 첫 차로 쉐보레 크루즈 차량 구매 때부터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.
오랜만에 차량 구매를 하게 되어 문의 드립니다.
40대 와이프가 주로 출퇴근 용도로 탈 차량을 구매하려고 합니다.
현재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하루 왕복 약 70km 정도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.
기존 운행하던 차량은 렉서스 GS200t 였구요. 12만 km 타는 동안 큰 문제는 없었는데 전면부 사고 후 수리비가 보험사 커버를 넘어서는 바람에 전손처리 하게 되었습니다.
보통 차량 구매하면 7~8년 정도 보유하는 편이고 사실 별 문제 없으면 굳이 차량을 바꾸지 않는 스타일입니다(첫 차 크루즈는 8년 동안 18만km 주행후 미션 사망으로 폐차했습니다).
구매를 고민중인 차량은 최근 신형이 나온 520i 럭셔리나 E200, 그리고 볼보 S60 정도입니다. 이번에는 렉서스 외 다른 브랜드로 접근하고자 ES300h는 배제하였습니다.
운전재미를 추구하거나 민감한 성향은 아니라 핸들링이나 퍼포먼스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듯 하구요. 안전과 운전의 편안함 정도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. 향후 서비스센터 관련 비용과 시간 등 사후관리 편의성도 고려사항입니다.
참고로 4인 가족 차량으로 RX450h를 보유하고 있어서 뒷자리 공간 등도 크게 고려사항은 아닙니다.
520i나 E200이 무난한 듯 한데, 가격이나 시트 착좌감 등 실제 체감 만족도는 S60도 좋았습니다. 다만, S60은 나온지 좀 된 모델이라는 점과 사후관리가 좀 걸리네요. 가장 큰 건 체급차이를 무시할 만 한것인지.... 아무래도 가격대가 겹치는 편이어서요.
사실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시내 잠깐 시승으로 승차감이나 그런것들을 판단하기도 어려워서 전문가의 고견을 여쭙게 됩니다.
이 밖에 A6 전륜도 가격 메리트가 있는 편인데 A6는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.
감사합니다.